신비이미지모음 2017.03.31 15:40

1. 불수감

감귤류에 속하는 과실로 중국에서는 남쪽의 광동 지방에서 많이 생산되며 북방 사람들에게는 매우 보기 드문 진귀한 과일이다. 이 과일은 선황색으로 겨울에 열매를 맺으며 모양은 부처의 손가락을 닮아서 ‘불수감’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2. 뿔참외(Cucumis metuliferus)

남, 중부 아프리카 원산으로 1.5m까지 자라는 덩쿨성 한해살이 식물이다. 이쁜 에머널드그린 색을 띤 촉촉한 과육으로 바나나 향이 나고 라임과 오이를 섞은 맛이 특징이다.

 

3. 블랙 사포테(Black Sapote)

멕시코, 중미, 남미가 원산지인 감나무과에 속하는 과일나무이다. 다 익으면 과육 색깔이 초콜릿색을 띄며, 맛 또한 비슷해져서 ‘초콜릿 푸딩 과일‘이라고도 불리운다.

4. 두리안(Durian)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타이 남부 등에서 심고 있다. 잎은 긴 타원형으로 잎끝이 뾰족하고 잎밑은 둥글며, 꽃은 황록색을 띤다. 나무의 생김새가 느릅나무와 비슷하다.

5. 스네이크 프루트(Snake Fruit)

과일의 껍질이 뱀의 비늘을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스네이크 프루트. 인도네시아에선 '살락(salak)'이라고 부르고 있다.

6. 슈가 애플(Sugar Apple)

중미가 원산지인 슈가 애플은 동남아에서도 많이 재배되고 있는 과일이다. 과일 모양이 불상의 머리와 닮아서 석가두(釋迦頭)라고도 부른다. 씨앗이 많지만 맛은 파인애플과 바나나를 섞은 느낌이라고 한다.

7. 람부탄(Rambutan)

람부탄은 말레이 반도가 원산지로 추정되나 정확한 기원지는 모르며 이곳에서부터 주변 국가로 퍼져나간 것으로 추정한다. 타원 모양으로 작은 달걀만한 크기에 길고 부드러운 돌기로 덮여 있으며, 7~8월에 붉은 색으로 익는다.

8. 꽈리속(Physalis)

작은 토마토 모양에 토마토 맛이 나며 꽈리처럼 꽃받침에 싸여 있다. 토마토와 같은 가지과에 속하며 100여 종(種)의 작은 풀들로 이루어진 속으로 몇 종의 장과는 먹을 수 있으며 열매에 따라 이 식물의 이름을 차이니스 랜턴(Chinese lantern) 또는 그라운드 체리(ground cherry), 윈터 체리(winter cherry), 딸기 또는 구즈베리, 토마토, 허스크 토마토(husk tomato) 등으로 부른다.

9. 몬스테라(Monstera Deliciosa)

남미가 원산지인 몬스테라는 7∼8m이상까지 성장하고 가정집에서도 많이 키운다고 한다. 성숙한 것은 옥수수의 이삭같이 생겼고 바나나와 같은 향기가 있어서 생으로 먹는다. 소형종으로 프리드리히스탈리가 있는데 잎이 파여 있지 않으나 많은 구멍이 뚫려 있다.

10. 우드 애플(Wood Apple)

껍질이 돌처럼 단단하여 스톤 애플로도 불리우며, 힌두교에서 신성한 과일로 여겨지고 있다. 안에 내용물은 썩은 것처럼 갈색을 띄지만, 달콤한 건포도나 타마린드잼과 같은 맛을 가지고 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Qdl
사물이미지모음 2017.03.30 18:55

 

자전거 모양의 피자 커터

욕조속에서 노래 부르는 파마머리 수세미 홀더 

칼과 도마가 하나로~ 클레버커터(Clever Cutter)

먹을수 있는 식용 숟가락 The Edible Spoon Maker

 

고래 채망(Whale Strainer)

보기맨 달걀분리기(Bogeyman Egg Separator)

노른자와 흰자를 나눠주는...

티렉스 오븐 글러브(T-Rex Oven Mitt)

 

우는 유니콘 양초(A Crying Unicorn Candle)

거꾸로 와인잔(Upside Down Wine Glass)

비행기 행거(Airplane Hanger)

두뇌 표본 컵받침(Brain Specimen Coasters)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Qdl
지구촌별난소식 2017.03.29 19:43

중국 허난성 숭산(Songshan)에 위치한 소림 플라잉 몽크 템플(Shaolin Flying Monks Temple) 사진입니다. 라트비아의 건축사무소 Mailītis Architects에서 디자인한 미래형 공연장으로 매주 샤오린의 수도사가 공연을 펼친다고 한다. 쿵푸의 발생지인 숭산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소림사(Shaolin Monastery)가 있다.

아래에 높이 점프한 사람은 스님이다. 이 공연장 중심에는 수직 바람 터널이 있어 이렇게 스카이 다이빙도 할 수 있다고.....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Qdl
재미있는유머방 2017.03.29 19:03

 

양치기 개로 잘 알려진 보더 콜리 새끼가 첫 양몰이를 하던 날ㅋㅋㅋㅋㅋ

역시 용감하네요ㅋㅋㅋㅋ 앞으로 잘 클듯ㅋㅋㅋ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Qdl
신비로운이야기 2017.03.24 22:34

"서사하라"를 가로지르는 세계에서 가장 긴 지뢰밭인 모로코 벽(Mosoccan Western Sahara Wall) 사진입니다. 2,700km에 달하는 거대한 모래 장벽으로 서쪽은 모로코가 동쪽은 폴리사리오(Polisario) 조직이 장악하고 있다.

1975년까지 스페인 점령하에 있었던 서사하라는 모로코로부터의 독립을 위해 폴리사리오라는 군사 조직은 만들었지만 1960년대 지어진 모로코 벽 때문에 영토가 둘로 나누어졌다. 1976년 사하라 아랍 민주 공화국(SADR)을 독립 국가로 선언하고 전쟁이 발생했고, 1979년 모리타니아가 철수하고 모로코가 그 지역을 점령했다고 한다.

1991년 휴전을 선언하고 대치를 하고 있다. 그 모로코 벽사이엔 약 700만개 이상의 지뢰가 있으며, 민간들이 큰 피해를 보고 있다고... 느낌은 많이 틀리지만, 한국의 DMZ를 보는 것 같네요. 분단국가라니..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Qdl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