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로운이야기 2017.05.14 21:53

남미의 우루과이와 아르헨티나의 경계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넓은 강인 라플라타 강(Río de la Plata) 입니다. 지리학자들 사이에선 입장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강어귀로 주장되어 진다. 대서양으로 이어지는 라플라타 강의 최대 너비는 220km로 위성사진으로 확인해야 할 정도로 스케일이 크다. 이 곳은 1516년 후안 디아즈 데 솔리스(Juan Díaz de Solís)라는 스페인 항해자에 의해 처음 발견되어 "민물 바다"라고 불렀었다고....

저기서 낚시하면 뭔가 다양한 어종을 잡을 것 같다ㄷㄷㄷ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Qdl
세상이미지모음 2017.05.08 23:11

아프리카 튀니지 제르바 섬의 작은 마을 에리아드(Erriadh)의 벽화마을 프로젝트 ‘제르바후드(Djerbahood)’ 사진입니다. 성지 순례지였던 소외된 이 곳이 제르바후드 프로젝트로 인해 관광지로 인기를 얻고 있다. 2014년 전 세계 30개국 스트리트 아티스트 150명이 모여 "꿈의 섬"이란 주제로 벽화마을을 탄생시겼다. 제르바 섬을 선택한 이유는 오래전 로마의 식민지로써 곳곳에서 로마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오래된 마을 중 하나이며, 섬 주민들이 무슬림, 천주교인, 유태인등 다채롭게 섰여있지만, 2000년 이상 아무런 갈등 없이 평화를 지켜온 유일한 섬이기 때문이다.

마을 곳곳에서 벽화를 찾는 재미가 있겠네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Qdl
별난세상이야기 2017.05.04 13:01

 

바누아투 포스트(Vanuatu Post)

남태평양 바누아투 근처 하이드어웨이 아일랜드(Hideaway Island)에 설치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수중 우체국인 바누아투 포스트(Vanuatu Post) 입니다. 2003년 수중 3미터에 설치된 바누아투 포스트는 관광객들에게 방수 엽서를 제공하거나 직원을 통해 전달할 수 있다.

바하마(Bahamas)의 "Sea Floor"

1939년 창설된 세계 최초의 수중 우체국인 "Sea Floor"입니다. 2년후인 1941년 폐쇄 되어 지금은 더이상 존재하지 않지만, 1965년 바하마에서 기념 우표를 발행하는 등 그 자료물이 남아 있다. "Sea Floor"는 미국의 사진 작가 존 어니스트 윌리엄슨(John Ernest Williamson, 1881-1966)에 의해 만들어 졌으며, 수중 사진의 선구자중 한사람으로 인정받고 있다.

말레이시아 라양라양섬(Pulau Layang-Layang) 우편함

말레이시아의 우편함은 2015년 라양라양섬 40미터 깊이에 설치되었다. 수중 우편함중에는 가장 깊다.

노르웨이 리쇠르(Risor) 우체국

노르웨이 남부 해안 리쇠르라는 마을에 있는 수중 우체국입니다. 다이빙 벨로 만들어져 수중 우체국중 유일하게 공기가 차있다.  

일본 수사미 베이(Susami Bay)의 수중 우편함

일본 와카야마현의 작은 어촌마을인 수사미는 수중 10미터에 위치해 있다. 말레이시아 라양라양섬 우편함이 만들어지기까지 세계에서 가장 깊은 수중 우편함이였다. 1999년 와카야마 순례길과 주변 지역 홍보를 위해 만들어졌다.

 

무한도전 하하의 수중 우편함ㅋㅋㅋㅋ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Qdl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