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난세상이야기 2017.11.30 23:09

레바논의 수도 베이루트(Beirut)에 120제곱미터의 땅 위에 지어진 가늘고 긴 외형의 건물입니다. 이 건물은 바다 전망을 가능하도록 지어졌으며, 사람들은 이 건물을 "그루지(the Grudge)" 또는 "al-Ba'sa"라고 부른다. 높이 14미터에 가장 좁은 넓이는 60cm, 최대 4미터의 넓이로 1954년에 건축되었다고 한다.

숙박용도로 쓰이고 있지 않지만, 1층만 임대되어 있다고 하네요. 벽 하나가 그냥 세워져 있는것 같은데 지은 사람도 정말 대단하네요ㅋㅋㅋ

 

 

posted by Qdl
신비로운이야기 2017.11.12 16:27

위의 나무가 그 사과나무로써 뉴턴의 생가 울스소프 매너(Woolsthorpe Manor)에서 아직까지 보존되어 있다.

영국 잉글랜드 동부 링컨셔 주(Lincolnshire)에 실존하는 아이작 뉴턴(lsaac Newton)의 사과나무 사진입니다. 뉴턴의 사과나무 이야기는 과학에서 가장 유명한 일화중 하나이다. 영국의 자연철학자였던 뉴턴은 사과나무에서 떨어지는 사과를 보고 중력 이론을 깨닫게 되죠. 이 사건의 최초의 기록은 뉴턴의 조카딸의 남편이였던 존 콘듀이트(John Conduitt)의 메모를 통해 알려지게 됩니다.

뉴턴의 생가 울스소프 매너(Woolsthorpe Manor)

매사추세츠 공과 대학에 있는 뉴턴의 사과나무 직계 후손

오스트레일리아 뉴사우스웨일스(New South Wales)에 있는 뉴턴의 사과 나무 직계 후손

영국 테딩턴(Teddington)에 있는 뉴턴의 사과 나무 직계 후손

 

 

posted by Qdl
별난세상이야기 2017.11.02 12:35

조산사 연수생을 위해 출산과 조산업 교육에 사용되었던 마네킹입니다. 천으로 만들어진 이 인체 모형은 18세기 프랑스의 조산술 학자 마담 쿠드레이(Angélique Marguerite Le Boursier du Coudray/Madame du Coudray)에 의해 사용된 최초의 실물 크기의 마네킹이라고 합니다. 주로 민간 요법에 의존했던 농촌의 유아 사망률을 줄이기 위해 프랑스 시골 지역을 여행하면서 여성들에게 훈련을 시켰으며, 그 덕분에 유명한 파리의 리옹 시립자선병원(Hôtel Dieu)의 수석 부국장으로 임명되기도 했다.

마담 쿠드레이(Madame du Coudray)의 마네킹은 루앙(Rouen)에 있는 플로베르 의학사 박물관(Flaubert Museum and History of Medicine)에 전시되어 있다.

사진 www.culture.gouv.fr

 

 

posted by Qdl